격락손해나홀로소송 판결사례-스팅어- 70%인정
2025. 3. 1. 08:00ㆍ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소송스토리
차종 : 스팅어
최초등록일 : 2022년 04월 21일
사고발생일 : 2022년 11월 25일
( 7개월 경과 )
중고 시세 : 43,660,000원
수리 비용 : 20,000,000원
격락손해 평가금액 : 7,220,000원
후미추돌을 당한 스팅어
3.3T GT 아크로에디션 차량이다
차량 등록 후 1년 미만 차량이고
수리 비용이 중고시세의 20%를 초과하여
수리 비용의 20%를 시세하락손해로
지급받으셨다
보험사 지급금액이
3,879,720원이다
보험사 지급금액 공제 후
차액을 나홀로 소송을 진행하셨다
주요 골격 부위인 리어 패널과
트렁크바닥패널은 교환했고
사이드멤버와 휠 하우스는
판금작업을 하였다

성능상태점검기록상
사고 차량으로 분류되며
8군데의 주요골격부위 손상과
3군데의 주요외판 손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정팀장 평가금액이 7,220,000원이고
이중 70%인 5,054,000원을 인정해 주셨다
그리고 평가서 발행비용 330,000원도
인정해 주셨다
소송 전 지급받은
3,878,720원을 제외하고 추가로
1,504,280원을 인정받으셨다
소송 전 지급받은 금액이
워낙 높다 보니
판결금액이 낮아 보인다
이번 소송의 결과를 살펴보면
주요골격 및 주요외판으로 인한
격락손해를 인정받으셨다
평가금액의 70%를 인정받으셨고
법원 재감정을 진행하지 않았으며
평가서 발행비용은 전액 인정받으셨다
이제는 거의 공식으로 굳으지는 거 같다
평가금액 70%인정에 평가서 발행비용 인정
나홀로 소송을 진행하실 분들은
이점 참고하시면 될거 같다
이상 나홀로소송 판결사례를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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