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4. 27. 12:32ㆍ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소송스토리
차 종 : 링컨 MKZ Hybrid
최초 등록일 : 2017년 11월 03일
사고 발생일 : 2022년 12월30일 (5년1개월경과)
중고 시세 : 21,900,000원
수리 비용 : 23,000,000원
평가 금액 : 3,700,000원
이번 평가 차량은 링컨MKZ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수리비용과 중고기세가 별반
차이가 없을 만큼 수리 비용이
많이 발생되었다
보험회사에서 시세하락손해를
보상해 주는 기준은 차량등록 후
5년 미만 차량이 대상이다
아뿔사....1개월이 초과되었다
1개월 차이로 수리비용의 10%인
2,300,000원을 받지 못하게 되는것이다
이럴 때 필요한게 뭐다? 바로 소송이다
보험회상에서 적용하는 시세하락손해의
지급기준과 대한민국 법원에서 인정하는
격락 손해의 기준은 다르기 때문이다
법원에서는 중고시세의 20%가
되지 않거나 5년이 초과된 차량이라 하더라도
수리 당시 주요 골격 부위의 손상이 있다면
격락 손해를 인정해 주고 있다
차량 뒤쪽의 리어 패널을 절단하고
신품 리어 패널을 용접하여
조립해 주어야 한다
신품 리어 패널을 용접 체결하고
좌우 리어 휀더를 판금 도색하면
차량 외관은 깨끗해지지만
사고 이전의 상태로 완벽하게
원상복구하기는 어렵다
때문에 중고시장에서 수리 차량들은
터무니 없는 금액을 감가 당하곤 한다
견적서상 뒤 패널 교환이라고
명시된 부분이 주요 골격A랭크에 해당한다
이렇게 견적서 상에 주요 골격 부위손상이
확인된다면 소송으로 진행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소송을 진행하더라도 당사의 평가 금액을 100%
인정받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소송으로 진행하셔서
좋은 결과를 받으셨다
소장을 작성하고
증거자료를 제출하고
변론 기일날 법원에 출석하여
판사님 앞에서 변론한다는게
말은 쉽지만 일반 차주분들에게는
부담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IT강국 대한민국답게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모든
작성이 가능하다
또한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법정에서 변호사와 검사
판사님이 전문용어를 가지고
법리 다툽을 벌이지만
격락손해 소송의 경우
10전후로 마무리 된다
판사님 : 뭐 더할 말씀들 있으세요?
원고, 피고 : 없습니다
판사님 : 금액 조정하실 의사 있으세요?
원고, 피고 : 네!!
끝!!
물론 모든 소송이 이렇진 않겠지만
격락손해 소송의 경우
다툼의 여지가 크게 없기 때문에
대부분 이런식으로 끝이 난다고 한다
본인의 소중한 차량이 손상되었고
정당한 권리를 찾기 위해 이정도의
노력도 들이지 않는다면
보험회사에서 정해주는 금액만 받으시고
대상이 아니라고 하면 억울한 마음은 있지만
그냥 억누르고 잊어버리면 된다
오히려 그게더 정신건강에는 도움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 힘들고 어렵지만
꼭 소송으로 진행해 보고
싶은신 분들은 연락 또는 아래
카카오채널로 문의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손해사정 법인 윈윈
정 재 영
010-5250-8734
격락손해 나홀로 소송하기
격락손해 나홀로소송하기에 필요한 평가서 발행및 소송진행관련 도움드릴수있는 채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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