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9. 17:10ㆍ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소송스토리
차종 : 쏘렌토 HEV 1.6 시그니쳐
최초등록일 : 2022년 11월 17일
사고발생일 : 2022년 11월 29일
( 12일 경과 )
중고 시세 : 43,400,000원
수리 비용 : 4,945,000
격락손해 평가금액 : 3,220,000원
중앙선 넘어 주행하던 차량에
측면을 충돌당한 쏘렌토 HEV
1.6 시그니쳐 차량이다
차량 등록 후 12만에 발생한 사고로
차량 등록 후 1년 미만차량이지만
수리비용이 중고시세의 20%를
넘지않아 보험사 시세하락손해를
지급받지 못했습니다
억울하신 추주분께서 연락주시었고
평가서 발행 후
나홀로소송으로
진행하셨습니다
주요골격부위인 A필러를
판금작업하였고
프론트 도어와 프론트 휀더는 교환을
리어도어는 판금작업을 하였습니다
성능상태점검기록부상
사고차량으로 분류되며
1군데의 주요골격부위 손상과
3군데의 일반외판 손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송진행과정을 살펴보면
1월 9일 소장접수
2월 2일 피고답변
2월 24일 조정(피고불참)
5월 23일 원고 준비서면제출
5월 31일 변론
7월 5일 판결선고(원고승)
소장 접수후 6개월 후
원고승 판결을 받았습니다
다음은 차주분이 보내주신
판결문입니다
정팀장 평가금액이 3,220,000원이고
이를 100% 인정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평가서발행비용 330,000원도
별도로 인정해주셨습니다
이번 소송의 결과를 살펴보면
주요골격 및 외판의 손상을
통상의 손해로 인정받았으며
원고의 평가금액을 100%인정받았고
법원 재감정을 진행하지 않았으며
평가서 발행비용은 전액 인정받으셨습니다
하지만 모든 격락손해 소송이
지금처럼 100%인정받기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평균적으로는 70%수준으로
인정된다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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