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소송사례 벤츠E250

2023. 2. 22. 12:02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소송스토리

 

 

차 종 :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

최초 등록일 : 2022년 05월 26일

사고 발생일 : 2022년 10월 22일

중고 시세 : 64,560,000원

수리 비용 : 13,000,000원

평가 금액 : 7,390,000원

 

출고된지 5개월도 채우지 못한

신차량이다

항상 느끼지만 신차량은

가슴이 아프다

주요 골격에 해당하는

휠하우스와 프레임(사이드멤버)

손상이 있어 판금 작업을 하였다

리어 휀더를 절단하면

내판 부위가 보이는데

이 부위가 리어 휠하우스 부위다

외판 내 너의 손상이 심한 경우

파급 손상에 의해 내판 부위도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외판의 경우 신품 부품을

볼트로 체결하면 되지만

리어 휀더의 경우는

이렇게 용접으로 차체와

결합이 된다.

용접과정에서 높은 열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무사고 차량에 비해

수리 후 외부의 충격을 흡수 분산하는

안전성이나 부식 등으로 사용기간이

단축되거나 고장 발생률이 높아지는 등

사용상의 결함이나 장애가 잔존 잠복되어 있을 개연성이 크다

외관상으로 위 차량이

리어 휀더를 절단하고

골격 부위에 판금작업한 차량인지

구별하기는 쉽지 않다

 

위 차량의 평가금액은

7,390,000원이지만

중고시장에서 거래되는

무사고차량과는 1,000만원

이상 차이가 난다

 

위 차주분 깨서는

수리 비용이 중고시세의 20%를

초과하여 보험회사 약관 지급

기준인 수리 비용의 20%에

해당하는 2,500,000원을

지급받으시고 추가적으로

소송을 제기하셨다

 

소송이 어렵네

서류가 복잡하네

스트레스받네 라고들 하시지만

 

막상 해보시고 나면

정말 간단하다는 것을 느끼신다

 

처음 한 번은 누구에게나 어렵다

하지만 지나고 보면 아무것도

아닌 게 될 수 있다

 

이상 사례를 마친다

 

손해사정 법인 윈윈

정재영

010-5250-8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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